티스토리 뷰
목차
스레드가 요즘 대세라고 합니다.4일 만에 1억 명이나 가입했다고 합니다.스레드는 인스타그램에서 트위터처럼 텍스트기반의 문자대화가 가능한 SNS라고 보면 될 텐데요. 아직 익숙하지 않은 스레드 사용법과 가입방법 스레드 언어, 장단점까지 총정리 해드릴테니 이글 보시고 mz세대 열풍에 동참하실 수 있게 스레드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전에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만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로그인 부터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레드 사용법
스레드 앱을 사용하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동일한 계정명을 사용하게 되며, 프로필 사진과 소개는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인스타그램이 없다면 별도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가입이 되어있으면 앱으로 접속 하셔도 됩니다.
-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는 계정을 스레드로 팔로우하거나 새 계정을 찾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스레드 피드에서는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계정의 콘텐츠와 추천 콘텐츠를 표시합니다.
- 인스타그램에 도입된 각종 이용자 보호기능이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16세 미만의 사용자가 스레드에 처음 로그인할 때는 계정이 비공개로 기본 설정됩니다.
- 게시물에서 나를 언급하거나 내게 답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단어 또는 구문이 포함된 회신을 숨길 수 있습니다.
- 다른 계정 차단, 제한, 신고가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에 의해 차단된 계정도 스레드에서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스레드 사용가이드
- 사진은 10장까지 가능
- 동영상은 5분 이내면 가능
- 해시태그 불가능
- 인물태그 가능
- DM 없음
- 게시글 수정 불가능
- 최대 500자까지 게시 가능
- 사진비율제한 없이 업로드 가능
- 인스타랑 연동가능
- 인스타와 연동 시 인스타프로플에 스레드 링크가 추가되며 삭제하면 재추가 불가능함
- 인스타와는 다르게 홈에서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의 게시글도 추천으로 뜸
- 동영상 사이즈 조절이나 길이 편집 불가
- 인스타계정이 여러 개인 경우 계정별로 스레드계정 만들 수 있음
- 좋아요 수 숨기기 가능
- 리포스트나 인용하기 수치 노출 안됨
인스타그램과 스레드 차이점
인스타그램이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면, 스레드는 그 연결의 매체를 텍스트로 확장하는 플랫폼입니다.
- 각 게시물은 최대 500자까지 지원
- 외부 웹 사이트나 동영상에 링크와 사진을 최대 5분까지 업로드 가능함.
공통의 관심사로 전 세계인과 소통할 수 있는 텍스트 중심의 공간이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스레드 장단점
스레드 장점
트위터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된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위에 구축된 텍스트 기반 대화 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 사용자는 가입이 간편하다.
- 스레드의 인스타그램처럼 깔끔하고 심플하게 느껴지면서 전체적인 화면 구성이 미니멀하고 편리하다
- 스레드 하나는 500자로 제한되지만 트위터는 280자로 제한되므로 두 배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 스레드는 인스타그램처럼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의 좋아요와 댓글을 볼 수 없게 설정 가능합니다.(위책의 모먼트와 유사함)
스레드 단점
- 실용성 측면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많지 않고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문턱이 높다
- 인스타그램에 스레드를 올릴 수는 있지만 스레드 내에서 직접 사용자 이름을 변경할 수는 없기 때문에 닉네임이나 아이디를 수정하려면 인스타그램에 가야 하는데, 이는 인스타그램을 평소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에게 번거로울 수 있다
- 스레드는 현재 모바일에서만 지원되고 웹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인스타그램은 전체 화면에서 사진을 검색할 수 없지만 스레드는 전체 화면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사진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 스레드는 키워드 검색도 없고 해시태그도 없고 쪽지나 책갈피나 수집 기능도 없습니다.
스레드 사용언어
- 쓰팔: 스레드 팔로우
- 쓰팔완:스레드 팔로우 완료
- 쓰레고침: 스레드 새로고침
- 쓰팸: 스레드 차단
- 스토커:좋아요만 누루고 도망가는 사람
스레드 사용하면 텍스트 기반이라서 링크공유가 잘되기때문에 이것저것 공유가능한 또하나의 활용공간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