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기도 대중교통 환급카드인 더 경기패스의 사전신청이 4월 24일부터 진행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교통비를 환급해 주는 교통카드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알뜰교통카드, 기후동행카드와 차이점까지 모두 안내해 드릴 테니 경기도에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더(The) 경기패스 란?
서울시에서 기후동행카드를 통해 한달에 65,000원을 충전하면 서울시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듯이, 경기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매월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정해진 금액을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알뜰교통카드의 단점을 개선하고 K패스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024년 5월 1일부터 정식 사용되며 사전신청은 4월24일부터 가능합니다.
더 경기패스 신청방법
기존 알뜰카드 사용자
알뜰계정 그대로 이용하려면 K-패스 신규 회원 전환을 필수로 진행해야합니다.
신규발급 사용자
카드사에서 K패스 카드(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은 후 4월 24일~30일까지 알뜰교통카드에 가입한 뒤 K-패스 신규회원 전환을 거쳐 알뜰교통카드 혜택과 K-패스 혜택을 모두 적용받으면 됩니다. 발급가능한 카드사는 아래버튼을 이용하여 카드사별 추가혜택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유용한 카드로 발급신청 하시면 됩니다.
기후교통카드 vs K패스 vs 더경기패스
5월에 잇따라 출시되는 교통카드들이 너무 많아서 나에게 유리한 교통 카드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표를 참고하시면 한 번에 정리되실 겁니다.
기후동행카드 추천이용자
✅월 62,000원(따릉이이용 65,000원)으로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 가능.
1. 서울에 거주하면서 서울 안에서 출퇴근
2. 교통비로 월 6만 원 이상, 월 40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자
K-패스, 더 경기패스 추천이용자
✅전국 어디서든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이용, 최대 60회까지 낸 요금의 일부를 돌려받는 환급형 교통카드. 기존 알뜰교통카드가 5월부터는 K-패스로 전환됨.
1. 서울외 지역에 거주하며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자
2.19~34세 청년이거나 저소득층 이용자
▶️더경기패스 추천이용자
✅K-패스의 확장판으로 경기도에 거주 시 발급 가능. 전국 어디서든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한 만큼 환급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
전국지하철, 시내버스, 신분당선, 광역버스, GTX까지 가능.
할인율: 일반인 20% , 청년(19~34세) 30%, 저소득층 53%
1.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자
2.19~39세 청년이나 65세 이상인분
경기도는 경기패스와 K-패스를 이용할 수 없는 6~18세 어린이, 청소년에게는 연 24만 원의 교통비 지원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글의 내용을 정리하면 간단합니다. 기존에 알뜰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사용 중인 거주지확인가능한 경기도민이라면 K-패스 회원 전환신청 시 더 경기패스 기능까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대중교통 이용을 주로 하시는 경기도 거주자 라면 혜택 놓치지 마시고 신청해 보세요.